짤방 : 풋풋했던 시절의 리카. 사실은 저때부터 도청기의 밥...?



현재 경로를 http://yerimy.godols.com 으로 쓰고 계시다면 상단의 BGM 플레이어가 보이실 것입니다.
익스플로러 외의 브라우저에선 안 보이리라 생각합니다만.. 고쳐야지 맘은 먹고 있는데 자꾸 미루네요.



이 곳이 2003년 4월 6일 시작한 후, 4년 동안 홈페이지에서 한 번도 빠진 적이 없습니다.
홈페이지를 닫았던 기간에도 주크박스로서의 기능은 유효했기 때문에, 이 프레임을 사용하지 않은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.
플러그인은 사랑비 BGM이고, 버전은 2.1인데, 현재는 사랑비 홈이 폐쇄되었기 때문에...소중히 써야 하겠죠.
스킨은 몇 번 바꾸다가, 현재는 투명 스킨으로 쓰고 있습니다. 어떤 배경색에도 거뜬하죠. 훗훗훗훗


사양이 낮은 컴을 가진 손님의 경우 익스가 다운되는 분들도 있으셔서..손님들에게는 좀 거슬리는 존재일 수도 있다는 걸 알고는 있었어요. 그렇지만 앞으로도 계속 씁니다. 음악 듣는 걸 좋아하니까요 ^^;; 듣지 않으면 너무 적적하니까요.


그래서...


06년 11월 23일부터 BGM Player의 기본 loading option을 "STOP"으로 지정하였습니다.
자동으로 play되는 데 걸리는 버퍼링과 ramdom play의 스크립트- 게다가 블로그 스킨이 무거워지기까지 하니 카르페디엠에도 한계가 오더군요.
음악을 듣고 싶은 방문자에 한하여 play 버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.
좀 더 빨리 했어야 하는 일입니다만 오늘에 이르러서야, 했습니다. ;;^^




현재 BGM으로 사용되는 곡을 세어봤더니...91곡이나 되덥니다;
쓰지 않는 곡까지 합해, 현재 등록된 곡들은 총 350곡입니다.
지금까지 사용된 곡들의 수를 대충 계산해 봤는데, (누락이 좀 있긴 합니다만) 모두 1134곡입니다.허어....=ㅁ=....



음악관련 저작권법이 개정된 후 하로 계열의 비중이 커졌습니다.
딸들의 노래는 몇몇 곡의 경우 자막도 있습니다. 일어를 모르는 손님의 경우 독음만 듣고 너무들 웃으시더라구요 -_-^ 하여 틈틈이 찾아다가 첨가했지요.
그렇게 한가하냐구요?  =ㅂ=;; 시간 별로 안 걸려......요.



아무튼 이 포스트가 작성된 06년 11월 25일 현재
BGM List에 올라 있는 곡들 중 하로 계열에 대한 잡담을 풀어 보고자 합니다.
(한 번에 전부 다 쓰려니 엄청 길어지더군요;;)





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