치고 빠지는데 익숙한건 후지못냔 하나뿐인 줄 알았더니...
아니 잘못했단 얘긴 아니고.
지금까지 정말 고생했다 소춘아, 잘 생각했다.
넌 후지몬과 더불어 내가 생존본능 강하다고 꼽은 또 하나의 유일한 모무스 멤버였다.
(사윰한테 조금 미안하긴 한데 런하 보고 접었어...)
어린 나이가 가장 큰 재산이지. 길은 많고도 많아.


아니 근데 우메다도 큐트 탈퇴했었어 모델한다고?
근데 어째서 유리나는 안 하는 거지. 
이런 의문 가진 게 나만은 아닐 거야.


걱정인게 얘가 가입 초기만큼 프로포션이 좋진 않은데..좀 비뚤어졌다고 해야 할까.
그 엄청난 아이돌 마스크를 없애려면 카메라 마사지 빡시게 받아야 할지도.
일단은 웃지만 않음 돼, 웃지만 않음.


넌 여전히 COOL계 마스크고, 허리가 길어졌어도 옷발 잘 받고,
무엇보다 키가 너무 컸어...지금 몇이니?
오하스타 간만에 보니 혼자 우뚝하더구나.
네가 가입한 지 벌써 4년 4개월이나 흘렀다는 게 엄니는 믿기지 않을 뿐이고....
나는 대체 얼마나 나이를 먹은 것인지 좀 뜨악하고.
시장원리는 냉정하구나. 너보다 몇 년은 선배인 애들도 재고처리가 안 되는데...



졸업 계보에서 족히 몇년은 추월당한 오네상들,
특히 사윰 다카 지못미다 정말............
갘히,레나는 내가 지못미 해줄 용기조차 안나고,
쥰링과 밋치는 그럴 애정조차 없고.
카메는 왠지 걱정이 안 된다. 걍 시집가서 살아도 살 거 같아.


다카 재적이 벌써 몇년차지? 내년이면 한국 나이로 25살,
카오탄 졸업 즈음에 딱 이 또래였지? 그것도 꽤 많단 느낌이었는데
언제까지 아이돌로 남아 있을 수 있을까.
이 체제를 계속 유지한다면
다카하시 아이라는 한 인간과 모무스의 아이돌성 자체가 맞부딪쳐야 한다.
다카 한 명이 졸업하는 것이 더 편한 선택이겠지만..
대체 어디로 간다는 거지?
그저 안타깝기만 하다.
아아, 정말 격동과 원망과 눈물의 09년.
AND